발뮤다 토스트기 장점 단점(feat. 베이킹, 청소 방법, 스콘도 가능)
발뮤다 토스트기 장단점
발뮤다 토스트기는 공기청정기, 무선 선풍기 등으로 유명한 발뮤다의 인기 상품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발뮤다 스팀 토스터'로, 다양한 레시피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발뮤다 토스트기의 모든 것을 알아 봅시다!
발뮤다 토스트기 특징, 가격
이 토스트기는 마치 미니 오븐처럼 생겼습니다.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는 토스트기는 빵을 세로로 꽂아 넣고 굽는 형태라면, 발뮤다 토스트기는 빵을 눕혀서 굽는 형태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는 최저가 255000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발뮤다 토스트기의 가장 큰 특징은 '물'을 넣는다는 점입니다. 물을 왜 넣지?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빵을 구울 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느낌을 살려주는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의 크기는 가로 357x321x209mm입니다. 무게는 4.6kg으로 전체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무게입니다. 소비전력은 최대 1300W이며,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발뮤다 토스트기의 굽기 모드는 총 5가지 모드입니다. 제품의 왼쪽 하단에 조그 다이얼이 있는데, 이 다이얼을 돌려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1. 토스트 모드 (굽기 용도)
식빵, 베이글, 잉글리시 머핀, 라면땅, 오징어, 치킨 등을 구울 수 있습니다.
2. 치즈 토스트 모드 (굽기 용도)
피자 토스트, 피자 등을 구울 수 있습니다.
먹고 남은 피자를 구워 먹을 때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눅눅한 피자가 되곤 하는데, 이 치즈 토스트 모드를 이용하면 겉바속촉의 피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3. 바게트 모드 (데우기 용도)
바게트, 모닝빵, 핫도그 빵, 나초 등을 데울 수 있습니다.
속만 따뜻하게 데우기를 원할 때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4. 크루아상 모드 (데우기 용도)
속을 데우고, 마지막에 겉을 바삭하게 구워냅니다.
초코 페스츄리, 스콘, 애플파이, 도넛, 크림빵, 소보로빵, 핫도그, 고로케, 시나몬롤, 단팥빵, 뺑 오 쇼콜라, 호떡, 머핀, 쉬폰 등을 구워낼 수 있는 모드입니다.
주로 내용물이 있는 빵을 구워낼 때 사용하는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5. 클래식 모드
가래떡, 소시지, 약식, 그라탕, 쿠키(생지), 쥐포, 파이(생지), 냉동만두, 치즈떡볶이, 견과류, 전, 옥수수, 절편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클래식 모드는 온도를 170도씨, 200도씨, 250도씨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팀과 온도제어 기술 사용하지 않는 모드로, 상하단의 히터만을 이용하여 음식을 조리합니다. 즉 일반적인 오븐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단, 크기가 작기 때문에 많은 양의 음식은 조리할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다양한 발뮤다 토스트 레시피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조리하는 시간은 제품 오른쪽 하단의 타이머 다이얼을 이용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1분부터 최대 15분까지 한 번에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
발뮤다 토스트기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구워낼 빵을 준비합니다.
문을 당겨서 열어줍니다.
그릴에 구울 빵을 올려줍니다.
급수 장치에 물을 넣어줍니다. (제품을 구매하면 5cc 컵이 동봉되는데, 이 컵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원하는 모드와 타이머를 선택합니다.
기다려 주면 맛있는 빵이 완성됩니다.
발뮤다 토스트기 청소 방법
발뮤다 토스트기는 일반 토스트기보다 청소가 간편합니다. 평소에 쓰던 토스트기를 청소한 기억이 있으신가요?
세로로 빵을 넣고 구우면 바닥 부분에 빵부스러기가 쌓여가는데 꺼내 청소할 엄두가 나지 않은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반면에 이 제품은 부분별 청소가 간편합니다.
물 5cc와 베이킹소다 반 티스푼, 구연산 반티스푼을 섞어 녹인 후에 보일러 커버를 벗긴 후 토스트기 바닥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보일러 커버를 다시 끼운 후에, 토스트 모드로 2분간 작동합니다. 그 후에 천이나 키친타월로 닦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일러 커버는 중성 세제로 세척하거나, 물에 끓여서 씻으면 되겠습니다.
청소하실 때는 화상에 주의하시고, 반드시 전원 코드를 분리해서 위험을 방지해주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점, 장점 정리
단점
- 비싸다! 사실 이 단점을 적을까 말까 고민했습니다. 왜냐하면 비싼 값을 하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격만을 놓고 봤을 때는 저렴한 제품은 아닙니다.
-공간 차지를 많이 한다. 일반적인 토스트기에 비하면 크기가 다소 큰 편입니다. 대신 큰만큼 큰 빵도 넣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습니다.
장점
- 빵을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보통 가정에서는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빵이나 피자, 핫도그를 냉동상태로 보관합니다. 이것들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눅눅하고 맛없는 음식이 됩니다. 하지만 발뮤다 토스트는 마치 처음 상태인 것처럼, 아주 퀄리티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 디자인이 예쁘다. 기능과는 상관없는 장점이지만, 투박한 일반 토스트기에 비해서 인테리어에 도움을 주는 토스트기입니다.
총평
장단점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발뮤다 토스트기는 '무조건 추천' 하고 싶은 토스트기입니다. 5cc 물 한 컵이 혁명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기존의 토스트기에 대한 생각을 완전히 바꿔준 제품입니다.
점점 서구화되는 식단에서 빵은 우리에게서 떼어놓을 수 없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매번 빵을 살 수는 없습니다. 토스트기를 이용해 빵을 구울 수밖에 없다는 것이죠.
만약 집에 토스트기가 없다면, 발뮤다 토스트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더욱 재밌고 유용한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