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쓴 가전제품

자이글 파티 리뷰 (장점 단점, 자이글 핸썸 비교, 내돈 내산)

by 슬기로운마음 2020. 9. 16.

자이글 파티 리뷰 (장점 단점, 자이글 핸썸 비교, 내돈 내산)

자이글 파티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자이글 파티입니다. 자이글은 적외선 가열 방식으로 다양한 구이요리를 해 먹을 수 있는 주방 용품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김혜수 씨가 모델로 홈쇼핑 등에서 한때 엄청 인기 있던 상품입니다. 저도 시리즈 1(핸썸)을 구매했고, 최근 시리즈 자이글 파티를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자이글 파티와 자이글 파티 스페셜도 다른 제품입니다.)

 

 

자이글 파티

 


오늘 글에서는 자이글 파티 리뷰를 하며 장점과 단점을 짚어보고 자이글 파티 스페셜, 자이글 핸썸과 비교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이글 파티 기본 정보

자이글은 기본적으로 전기가열 기구입니다. 고기와 생선을 구워 먹거나 간단한 볶음, 전골 음식을 먹을 때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하 가열방식으로, 음식을 아래에서 뿐만 아니라 위에서도 익혀주기 때문에 조리시간이 빠르고 맛있습니다. 상부는 적외선 하부는 열선으로 가열 방식은 다르다고 합니다.

 

자이글 파티, 상부 램프와 하부 열선이 보인다.

 


크기는 가로 22cm, 세로 16.3cm, 높이 34.3cm로 상당히 작은 크기입니다. 게다가 가열 램프 부분을 빼면 고기를 굽는 부분의 크기는 정말 작습니다. 무게는 구이 팬을 제외하면 2kg밖에 되지 않습니다.

 

1인 가구 혹은 신혼부부 등 가족 수가 적은 가정에게 유용한 콤팩트한 사이즈입니다. 아래에서 제품을 한 번 살펴볼까요?

기본 구성품은 자이글 파티 본체, 구이팬, 전골팬입니다. (판매하는 곳마다 구성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자이글 파티 구이팬
자이글 파티 전골팬
500ml 페트병을 올린 모습, 크기를 가늠해 보세요!

 

별도 구매 상품으로는 멀티와이드 구이팬, 멀티와이드 볶음팬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기름받이 서랍이 있습니다.

자이글 파티 사용 방법

자이글의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자이글 파티 본체에 팬과 기름 받이를 먼저 장착해줍니다. 그리고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습니다.

전원 레버를 돌려 2단으로 맞춥니다. 5분간 예열해줍니다.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예열하지 않으면 고기를 올려도 빨리 익지 않습니다.)

 

전원 레버 : 전원, 1단, 2단 순서

 

 

1단일반적인 구이나 음식을 보온할 때 사용합니다. 2단빠르게 조리하고 싶거나 강한 열이 필요한 전골 요리에 적합합니다. 재료를 올려놓고 열심히 구워줍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팬의 온도가 지나치게 높을 때는 자동으로 가열을 일시정지 했다가 재가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후 전원 레버를 끄는 모습

 

사용을 다 하고 나면 반드시 전원 레버를 돌려 전원을 끈 후에 플러그를 뽑아야 합니다.


자이글 파티로 대패 삼겹살 구워먹기

여러분께 어떤 요리 모습을 소개할까 고민하다가 가장 기본적이면서 한국인의 사랑 삼겹살을 준비했습니다. 삼겹살 중에서도 오랜만에 대패삼겹살이 먹고 싶어 대패삼겹살을 구입했는데요, 큰 봉지에 든 대패 삼겹살을 순식간에 뚝딱 해치웠답니다.

 

고기와 가지, 팽이버섯을 올렸습니다.

 

 

2단으로 전원 레버를 돌리고 예열이 되었다고 생각되어 냉동 대패 삼겹살을 올려 주었습니다. 대패 삼겹살이라 그런지 금방 익습니다.

 

지글지글 대패 삼겹살

 

 

저의 자이글 파티는 최근에 나온 버전(자이글 파티 스페셜)이 아니라서 치명적인 단점이 여기서 나옵니다. 바로 가열 헤드 부분을 돌일 수 없어 소금, 후추를 고기에 뿌릴 수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최근에 나온 자이글 파티 스페셜은 가열 헤드를 좌우로 돌릴 수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조금만 더 늦게 살걸...)

실제 굽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팽이버섯과 가지도 잘라서 구워주었습니다. 꿀맛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이글 파티 장점

1. 자이글 파티의 가장 큰 장점은 콤팩트한 사이즈입니다. 하지만 이는 사용자에 따라서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 수가 많거나 식사량이 많은 가정에서는 조금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식탁 위에 적당한 공간을 차지하고, 즉석에서 조금씩 구워 먹는 용도로는 아주 좋은 상품입니다.

 

2. 자이글 파티는 설거지 밑 뒷정리가 간편합니다. 식사 후에는 자이글의 구이팬만을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청소가 가능한데요, 큰 프라이팬처럼 거추장스러운 손잡이가 없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설거지할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보통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는 경우에는 프라이팬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이 경우에는 고기에서 나온 기름을 키친타월로 닦아내시는 방법을 이용하실 겁니다. 그런데 자이글 파티는 기름받이 서랍이 따로 있기 때문에, 더욱 건강에 좋은 삼겹살을 먹을 수 있습니다.

 

대패 삼겹살을 먹은 후, 기름 받이에 모인 기름

 


자이글 파티 단점

1. 자이글 파티의 가장 큰 단점은 가열 헤드를 돌릴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 단점은 자이글 파티 스페셜에서 보완되었습니다.) 고기를 구울 때는 보통 소금이나 후추를 뿌리는데, 손이 들어갈 공간이 없어서 무척 불편합니다.

 

 

2. 고기를 한 번에 많이 구울 수 없습니다. 위에서는 작은 크기가 장점이라고 했기 때문에, 사람마다 단점이라고 느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3인 이상이 삼겹살을 구워먹는 식사 시에는 분명히 먹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이글 파티와 자이글 핸썸 비교

자이글 핸썸을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마치 유에프오가 달린 것처럼 생긴 제품입니다. 처음에 이 상품이 주력으로 광고한 포인트는 '기름이 튀지 않는다'는 장점이었습니다.

 

저도 그런 장점에 이끌려 자이글 핸썸을 구입했습니다. 현재도 비슷하게 생긴 제품들이 시리즈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정말 기름이 튀지 않는다는 장점이 '정말로' 있었습니다. 고기를 굽는 판이 크고 돌아가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의 고기를 구울 수 있습니다.

 

자이글 초기 버전, 자이글 핸썸

 

하지만 이 장점을 잊게 해 주는 큰 단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고기가 잘 익지 않는다는 문제입니다. 앞서 설명한 자이글 파티나 자이글 파티 스페셜은 상부 적외선 말고도, 하부에 열선이 있기 때문에 고기가 빠르게 익습니다.

 

그런데 첫 시리즈인 자이글 핸썸은 하부에는 아무 가열 장치가 없어서 고기가 오로지 적외선으로만 익혀지는 제품입니다.(비슷하게 생긴 다른 라인 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음 급한 분들이나, 배가 고픈 사람들에게는 큰 단점입니다.

 

파티 제품과 마찬가지로 기름 받이 서랍이 있습니다.

 


자이글 파티 총평

오늘은 자이글 파티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자이글 파티 스페셜이나 자이글 프로와 같은 다른 라인의 정보도 비교해보았습니다.

간단히 말해 저는 자이글 파티를 적은 가족수를 가진 가정에만 추천하고 싶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금액이 조금 더 나가는 자이글 파티 스페셜을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앞서 소개한 자이글 핸썸, 심플, 자이글 레드, 그리고 최근에 나온 자이글 세븐은 모두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공통점은 하부 열선이 없다는 점입니다. 이 제품들은 마음이 느긋하신 분들만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글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꾸욱 부탁드리며, 더 유용하고 재밌는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